
- ‘산림기능사’ 취업률 71.9%, 기능사 자격증 중 1위 기록
에듀피디가 기능사 자격증 취업률 1위 ‘산림기능사’ 자격시험 대비를 위한 ‘2025 합격패키지’ 강의를 새롭게 오픈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3년에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한 사람들의 2024년 고용 상태를 분석한 결과, ‘산림기능사’가 기능사 자격증 중에서 가장 높은 취업률인 ‘71.9%’를 기록했다.
산림기능사는 산림에 관한 숙련된 기술을 보유한 전문가로, 조림, 육림, 임업기계 사용, 목재수확, 임도 설치 등 산림 생산 관련 업무를 담당한다. 자격증 취득자는 임업 관련 회사 및 기관, 산림경영업체, 휴양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망한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 소속 지방직공무원이나 농촌진흥청 소속 국가공무원으로도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 있다.
산림기능사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구분 시행되며, 필기시험은 객관식 4지택일형으로 총 60문항이 출제되고, 실기는 작업형으로 약 2시간 정도 시험 시간이 주어진다.
2024년 산림기능사 필기 합격률은 54.9%, 실기 합격률은 75.7%을 기록했다.
에듀피디 관계자는 “산림기능사와 같은 실질적인 취업 연결이 높은 자격증의 선택이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필기시험의 합격률이 평균 55% 정도로 쉽게 느껴질 수 있지만, 비전공자가 이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없이 기출문제 풀이에만 의존할 경우, 문제 변형 시 틀릴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요 키워드와 기출 이론 학습을 위한 인터넷 강의 수강을 적극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듀피디는 ‘산림기능사’ 자격시험 관련 ‘2025 합격패키지’ 강의 오픈과 함께, 수강료 할인 혜택은 물론 학습 동기 강화를 위해 ‘합격 시 최대 20만원 축하금’을 현금으로 지급하는 ‘슈퍼특가+합격축하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출처 : 나무신문(http://www.imwood.co.kr)

|